김동환 전기기술인協 신임회장 취임 “회원 섬기고 국민 사랑받을 것”
박지현-장현우-전호철-문희봉-이희평-유상봉-김선복 등 300여명 참석
이재정-권명호-구자근-최인호-김주영-김기현-이채익-이인선-정일영 축하메시지

28일 공식 취임한 김동환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제20대 중앙회장.
28일 공식 취임한 김동환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제20대 중앙회장.

김선복 명예회장 “회원 힘 합쳐야 더 큰 협회로 회장 큰 일 추진” 강조

"회원중심의 협회, 투명하고 공정한 협회, 미래로 나아가는 협회를 만드는데 매진하고, 그동안 선배들이 일군 60년을 바탕으로 새로운 100년을 개척하겠습니다.”

김동환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제20대 회장은 28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이 밝히며 공식 취임했다. “회원을 섬기는 협회-국민에게 사랑받는 협회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동환 신임회장은 또 “회원과 협회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일들은 다를지 몰라도 전기기술인들이 나아가야 할 길과 뜻은 같다는 합치된 마음으로 협회를 중심으로 전기기술인들이 미래 개척의 한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 덧붙였다.

더불어 “4차산업혁명 도래, 에너지전환, 빅데이타와 인공지능 접목 등 기술변화가 큰 중요한 시기에 전기기술인들이 이 변화를 선도하는 계기를 만들자”고 재차 강조했다.

이번 취임식에는 박지현 전기안전공사사장, 김남균 전기연구원장, 장현우 전기공사협회장, 문희봉 전기조합이사장, 류인규 전선조합이사장, 전호철 전기신문사장, 이병준 전기학회회장, 최안섭 조명학회장, 한상규 전기협회상근부회장 직무대리, 서기웅 전기공제조합 부이사장 등 굵직한 전기계 중심인물들이 자리를 빛냈다. 

한국전기술인협회 전임 회장을 역임한 13-14대 이희평회장, 16-17 유상봉회장, 18-19대 김선복회장(현 명예회장)을 비롯한 전기기술인과 임원 가족등이 대거 참석했다.

축사에 나선 김선복 명예회장은 “오늘은 회원 뜻 하나로 묶는 계기, 시대정신에 맞게 노력한 역대 회장님에 감사, 저 또한 임기중 업계 진흥위해 노력했다. 10여년 같이 임원 활동을 함께 한 김동환 신임회장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분, 인맥 네트워크 넓고 풍부함, 제가 회장을 맡은 6년간 감사로서 협회를 두루두루 잘 살펴왔다. 그만큼 누구보다 회원요구와 협회 갈 방향 잘 알고 있다. 협회장 혼자서 할 수 없고 많은 회원들이 도와 줄 때 큰 힘 발휘한다, 회원들 협력과 참여가 꼭 필요하다. 김동환 신임회장과 함께 회원들이 힘을 합쳐 더 큰 협회와 회원권익 창출에 매진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4-10 총선을 앞두고 일정에 여념이 없는 국회의원 상당수가 축하 영상이나 축전을 보내왔다.

”전기기술인들과 전기계는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초석을 만들고, 반도체산업의 기반이 됐으며, 융합과 창조를 통해 새 미래를 여는 제4차산업혁명을 꽃 피우는 기술이 될 것입니다. 김선복 전임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김동환 신임회장의 힘찬 출발을 기원합니다.“

이 같이 영상을 통해 밝힌 국회 산업중기위의 이재정 위원장을 비롯해 권명호-구자근의원, 국토위 간사인 최인호의원-재정위 소속 김주영의원등이 ”김동환회장의 앞날을 축복하고 전기기술인들의 미래 발전을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같은 취지로 김기현-이채익-이인선-정일영 국회의원들의 축전이 답지했다.

이날 김동환회장 취임식에 전기계를 대표하는 내노라하는 전기인과 관련 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김동환회장 취임식에 전기계를 대표하는 내노라하는 전기인과 관련 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