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없이 부족한 ‘투표장소와 시간’...불편함 호소 이어져
안전사고우려-참정권제한...사전투표로 시간 늘려라 요구 빗발쳐
선거인명부 제공 거절은 깜깜이 선거, 회원들 알권리와 선택권 제약
한 회원 “투표를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없나요”...“투표시간 더 주세요”
남시회선관위원장 답변거부...중앙회선관위 ‘사고예방-참정권보장’ 밝혀

한국전기기술인협회 21개 시도회장 선거가 임박한 가운데 '안전사고예방과 참정권보장'을 위해 턱없이 부족한 선거시간을 늘려달라는 요구가 빗발친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 21개 시도회장 선거가 임박한 가운데 '안전사고예방과 참정권보장'을 위해 턱없이 부족한 선거시간을 늘려달라는 요구가 빗발친다.

정회원 13만명의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가 ‘불공정 선거’ 논란에 휩싸였다.

1월중 열리는 한국전기기술인협회 21개 시도회 총회중 7개 시도회에서 치열한 경선을 치른다. 일부 시도회가 투표 회원수 대비 ‘턱없이 부족한 투표장소와 투표시간’을 공고해 말썽이다. 압사 등 안전사고 우려와 참정권 행사의 제약  등 불만의 목소리가 커진다.

서울남시회의 경우 회원 6000여명을 감안치 않고 240명만 수용 가능한 송파구 소재 광고문화회관서 오후 3시30분부터 5시까지 단 1시간30분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원 4000명 수준인 서울북시회는 투표시간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로 5시간으로 정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울남시회 한 회원은 “투표를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없나요”라고 토로하고 “여유있는 투표시간을 달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서울남시회장에 출마한 기호2번 김동환후보는 12월28일과 29일 보낸 요청서에서 ▷남시회 회원 6000명이 240명 수용의 장소서 1시간30분 투표하는 것은 참정권제한과 안전사고 우려 ▷서울북시회의 5시간 투표시간과 비례해 시도회별 형평성 상실 ▷이에 따라 서울남시회 투표시간 9시부터 17시까지 원활한 투표시간 확보로, 안전사고 예방과 참정권보장 ▷선거인명부 제공으로 공정성훼손 논란 방지 등을 요구했다.

김동환후보는 “이해 당사자인 시도회장 후보들의 지속적인 이의제기와 항의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인 결정으로 공정성 훼손의 우려가 크고, 공정한 선거관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 같은 건의사항이 묵살되고 있다며 ▷협회 중앙회장과 면담요청 ▷중앙회장과 시도회장의 확실한 선거중립 표방으로 불필요한 전화-모임-경선 없으면 좋겠다는 의견 개진등의 방지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서울남시회 선관위는 “선거관리만 잘 하겠다. 답변치 않겠다”고 밝혔다. 협회 중앙회선관위는 “투표를 원하는 단 한사람도 모두 참정권을 보장하고, 안전관리 예방과 공정한 투표관리를 위해 협회 중앙회 관리인력을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검색 google / zum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