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서울대-안양 직통선’ 추가 선정 따라

박민규(왼쪽)-민병덕(오른쪽)후보가 서울대 입구역과 안양 종합운동장역을 연결하는 대대적인 철도노선을 확충하는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박민규(왼쪽)-민병덕(오른쪽)후보가 서울대 입구역과 안양 종합운동장역을 연결하는 대대적인 철도노선을 확충하는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민병덕, “철도교통 혁명 통한 경기남부·서울서부 동반 발전”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국회의원(경기 안양시 동안구 갑)은 25일 국회에서 같은 당 서울 관악구 갑 박민규 국회의원 후보와 ‘서울대-안양 직통선’(서울 서부선 경기 남부 연장) 실현을 위한 정책협약을 맺었음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은 지난 19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발표한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서부선 경기 남부 연장’이 추가 검토 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21일 안양시 동안구 갑 민병덕 후보와 서울 관악구 갑 박민규 후보 두 사람이 ‘서울대-안양 직통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포함을 비롯해 앞으로의 실천 계획을 더욱 힘 있게 추진하자는 정책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성사됐다.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은 향후 10년간 약 40조 7천억이 투입되어 경기도와 수도권의 철도 지도를 바꿀 ‘메가톤급 계획’으로 평가된다. 민병덕 의원은 “지난 4년간 국토부 장관, 서울시장, 서울대학교 총장까지 두루 만나며 ‘서울대-안양 직통선’의 비전을 설득했고, 이것이 서부선 ‘서울대입구역-서울대정문역’ 연장으로 반영되어 ‘서부선 경기 남부 연장’ 추가 검토 사업 선정까지 이어졌다.”고 그간의 경과를 설명했다.      

민병덕 의원은 또한 “‘서울대-안양 직통선’ 연결은 서울대 캠퍼스의 안양 확장임과 동시에 서부선으로 연결된 여의도의 금융 자본까지 결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스탠포드 대학교와 실리콘 밸리가 만들어 냈던 시너지가 안양에서 펼치지지 말란 법이 없다.”고 강조하며 ‘서울대-안양 직통선’을 통한 경기 남부와 서울 서부권의 동반 발전을 반드시 이룩하겠다고 다짐했다. 

양 후보가 ‘서울대-안양 직통선’을 설명하고 있다.  
양 후보가 ‘서울대-안양 직통선’을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