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기압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지속 발전을 위해 신규 직원 40명을 확충했다.(사진은 한난본사 전경)
친환경 에너지기압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지속 발전을 위해 신규 직원 40명을 확충했다.(사진은 한난본사 전경)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 정평 난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최종 경쟁률 73:1을 뚫고 합격한 신입사원을 새 인력으로 확충했다.

한난은 27일 분당 본사에서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기치 아래 미래 한난을 이끌어 갈 2023년도 신입사원 40명에 대한 임용식을 진행했다. 

이번 2023년도 신입사원은 대졸수준인 일반분야와 사회형평분야에서 37명, 고졸인재분야에서 3명을 선발했고, 일반분야와 사회형평분야에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비수도권 지역인재 할당제를 적용해 선발했다.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 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규정을 따른 것이다.

한난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공개경쟁 채용을 통해 지난 8월말까지 지원서를 접수받았고, 이후 필기시험(9월말)과 면접(10.16~27)을 거쳐 지난 10일 최종합격자를 발표, 이날 임용식을 가졌다.

이들은 향후 4주간의 입문 교육과정과,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 한난은 지방 시험장 확대, 채용목표제 등 우수 지역인재 확보를 위한 제도를 통해 비수도권 지역인재 비율이 전체 합격자의 45%를 차지했다.

정용기 사장은 임용식에서 “이번 신입사원 채용에 2,9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최종 경쟁률은 ‘73:1’, 특정분야(고졸인재)의 최대 경쟁률은 117:1을 기록했다고 들었다”면서 “치열하고 어려웠던 공개채용의 관문을 통과한 신입사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자부심을 갖고 공사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7일 2023년도 신입사원 임용식을 가졌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7일 2023년도 신입사원 임용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