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TP는 신발·섬유산업 소상공인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산TP는 신발·섬유산업 소상공인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는 지난 8일 한국신발관 회의실에서 지역 신발·섬유산업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를 파악하고,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지원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신발·섬유 부산지역 소상공인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신발·섬유 소상공인들과 부산시의회 김재운 의원(부산진구),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신용보증재단 담당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신발?섬유산업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지원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신발·섬유산업은 지난 수십 년간 지역 주력 제조산업이었지만, 오늘날  대외환경 및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기로에 서 있다. 게다가 신발기업 85% 이상이 10인 미만의 소상공인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소상공인 금리부담 완화, ?판로·홍보지원 확대, ?기능인력 고령화 해결 방안, ?청년층 유입을 위한 지원정책, ?인건비 상승에 대한 지원책 등이 건의되었다.

부산시의회 김재운 의원은 “이번 간담회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소상공인 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테크노파크 신발패션진흥단 안광우 단장은 “오늘 주셨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