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수준 안전 사양 갖춘 어린이 통학용 승합차 지원

한수원이 28일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안심카 전달식을 가졌다.
한수원이 28일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안심카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8일 경주 본사에서 ‘안심카 플러스’ 차량 전달식을 열고,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어린이 통학용 승합차 32대를 전달했다. 

‘안심카 플러스’는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을 지원하는 한수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차량은 도로교통법에 따라 어린이 통학버스용 규격에 맞춰 정지표시장치, 어린이안전하차 보조시스템 외 모든 안전 요건을 반영했고 탄소배출 절감 등을 고려해 모든 차량이 LPI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수원은 2012년 이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전국 620곳의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설에 차량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10년간 이어온 장기 사업의 투명성과 형평성을 높이고자 공모를 통해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을 협력기관으로 선정했고, 아동 관련 복지시설의 현장의견을 반영해 수혜 대상을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복지시설로 확대 지원 중이다.

이번 사업에 처음 지원해 차량을 지원받게 된 명동 보육원 이근순 원장은 “이번 한수원의 안심카 지원 덕분에 많은 아이들이 통학길 범죄나 사고 위험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고, 보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전국의 안심카가 안전한 통학길을 책임지고, 다양한 체험 현장을 누비며 어린이들의 꿈을 이루게 해주는 드림카가 되길 바란다”며, “한수원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