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2개월 간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 운영 

남부발전이 발전분야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
남부발전이 발전분야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

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발전분야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오픈캠퍼스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발전직무 특화교육 프로그램으로, 8월부터 2개월간 발전직무 교육과 NCS 기반 취업 교육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발전분야 전문가의 에너지 산업 트렌드 분석 특강, 발전직무 온라인 강의, 하동빛드림본부 견학과 공공기관 채용 트렌드 및 서류 작성법, NCS 모의고사·해설 강의, 화상 활용 1:1 취업 컨설팅 및 AI 모의 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남부발전은 오픈캠퍼스 시행을 위해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업해 지역의 전기, 기계, 화학 전공 및 관련분야 취업 희망 대학생 중 사회적 배려 계층 대상자를 우선 선발하여 40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이승우 사장은 ”청년층의 취업난이 극심한 현실에서, 에너지 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들이 실무지식을 접하고, 전문가들로부터 취업에 필요한 조언과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향후에도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業 연계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