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3월 17일부터 2일간

 

“2022년 수소경제 확산을 위한 발전전략 및 청정 암모니아 전주기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허브는 3월 17일부터 2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이같은 행사를 동시 개최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Net-Zero) 실현을 위해 수소와 암모니아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소를 주요 에너지원의 하나로 사용하는 경제 및 산업 구조인 ‘수소경제’를 위해 주요 국가 및 기업들이 수소 생태계 관련 기술 개발과 글로벌 수소 공급망 구축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수소 저장·운반 수단으로서 암모니아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기대도 점점 커지고 있다.

암모니아는 상온에서 쉽게 액체로 만들 수 있으며 부피가 작아 수소보다 적은 운송 비용으로 약 1.7배 많은 양을 수송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수출입이 활발해 생산시설, 운반선, 탱크 등의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기에 수소 공급의 경제성도 확보할 수 있으며, 암모니아 가스와 수소를 혼합한 발전용 터빈 연료로 활용하기 위한 프로젝트 또한 추진되고 있다.

이에 세미나허브는 수소 및 암모니아 전문가 16명을 초청해 수소 경제의 현재 및 미래 발전 전략을 살펴보고 암모니아의 생산, 운송, 활용까지 전주기를 짚어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