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우수조달의 새 얼굴’ 신규 CI로 우수조달품 가치 확고히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우수조달의 새 얼굴’ 신규 CI로 우수조달품 가치 확고히
  • 최재은 기자
  • 승인 2021.10.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가 필요로 할 때 언제든 문을 두드릴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 협회
(사진1)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새로운 CI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새로운 CI

(사)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회장 장세용, 이하 우수제품협회)는 협회 창립 21주년을 맞아 CI(Corporate Identity)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우수제품협회는 2000년 7월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을 받은 기업 900여 개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우수제품협회는 지난해 우수조달물품을 상징하는 BI(Brand Identity)인 ‘Topick’을 발표한데 이어 새로운 CI로 변경하면서 우수조달물품의 가치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BI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BI

CI는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 계열의 색상과 고품질 제품을 상징하는 골드 계열의 색상이 조화를 이루어 견고한 사각 프레임 안에 구성되었다. ‘우수’의 자음인 ‘ㅇ’과 ‘ㅅ’을 차용하여 직관적이며, 정상에서 환호하는 사람을 형상화하여 회원사의 성공과 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협회 관계자는 “새 CI에는 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우수제품의 가치를 알리는 데에 중점을 두고, 회원사의 권리와 이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담았다”라며, ”회원사가 필요로 할 때 언제든 문을 두드릴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협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사용 중인 BI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한 회원사 담당자는 “협회에서 제품에 부착하여 홍보에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해 주어 제품뿐만 아니라 카탈로그, 팸플릿 등 다양하게 활용 중이다”며, “특히 수출제품에도 사용할 수 있게 영문 버전도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