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 발표 앞두고 산업계와 소통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5일 삼성SDI 울산사업장을 방문하여 「이차전지」 관련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문승욱 장관의 행보는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 발표를 앞두고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현장소통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삼성SDI는 국내 주요 전지제조 3사중 하나로, 전기차용 배터리 뿐만 아니라, ESS, 스마트폰, 전기스쿠터, 전동공구 등 다양한 응용제품용 배터리를 생산 중이며, 한국전지산업협회 회장사로서 산업계를 이끌고, 리튬금속전지 등 차세대 배터리 개발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기업 간담회에서는 삼성SDI와 이차전지 주요기업이 참여하여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문승욱 산업부 장관은 지난주 혁신성장 빅3 회의에서 이차전지 산업발전을 위해 관계부처가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고 언급하며 “이차전지 기술개발, 소부장 핵심기업 육성, 전문인력 양성 등을 과감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차전지・반도체 등 공급망 안정화와 미래 제조 경쟁력 확보에 핵심적인 산업을 보다 강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가칭)국가핵심전략산업 특별법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차세대 기술개발을 위한 정책적 지원, 우수 인력양성, 민관 협력과 기업간 협력을 위한 지원 등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차전지 산업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에 의견을 함께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