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태양광 바이어 만나보세요”
“전세계 태양광 바이어 만나보세요”
  • 오한솔 기자
  • 승인 2020.07.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 15일부터 사흘간 ‘그린에너지엑스포’ 상담회
20개국 64개 해외바이어 참가... 10일까지 신청 가능

KOTRA(사장 권평오)가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2020 그린에너지엑스포’ 수출상담회를 연다. 그린에너지엑스포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전시회로, KOTRA는 올해 비대면 화상 형태로 상담회를 개최한다.

세계 태양광 발전 시장은 대체 에너지 수요 증가와 각국의 탄소배출 절감 노력에 따라 지난 10년간 계속 성장해왔다. 하지만 프로젝트 수주용 대량구매 많은 산업 특성상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 등 일부 국가 제품이 시장을 대부분 차지했다.

최근 저탄소·고효율 발전으로 단가가 떨어지고 발전차액지원제(FIT)도 정체되면서 설비 효율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저렴한 가격보다는 안정적으로 대량발전이 가능한 설비가 각광받고 있다.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한국기업 설비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이번 상담회에는 20개국에서 64개 기업이 참가한다. 말레이시아, 인도, 모잠비크, 사우디, 이집트 등 각국 프로젝트 발주권을 가진 국영 전력회사도 여럿 섭외했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대형 태양광(LSS)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2023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용량 2000메가와트(MW)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OTRA는 상담회를 전국 단위로 확대했다. 10일까지 우리 중소·중견기업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세부내용은 대구·경북KOTRA지원단(☎053-659-2251)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