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활혁신 아이디어, 기업과 거래하세요
당신의 생활혁신 아이디어, 기업과 거래하세요
  • 강신영 기자
  • 승인 2020.04.0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극복을 위한 생활혁신 아이디어 공모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자의 실생활 속 아이디어가 기업의 제품 혁신에 활용될 수 있도록, 소비자와 기업 간 아이디어 거래를 지원하는 「생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과제부문’과 ‘자유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본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4월 6일(월)부터 4월 24(금)까지 이메일(iptnt@kipa.org)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먼저, ‘기업과제부문’은 본 공모전에 참여한 14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존 제품 개선 아이디어’ 및 ‘신제품 아이디어’를 과제로 제시하고, 과제 해결을 위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과제 출제 기업의 검토를 통해 아이디어 거래로 이어지는 방식이다.

참여기업은 네오스택, 루모스캔들, 매일유업, 미로, 수현테크, 아쿠아픽, 아트테크닉, 에덴뷰, 영진산업, 이잼, 제이엠그린, 체어플러스, 판야, 휴럼등이다.

기존 제품 개선 아이디어’와 ‘신제품 아이디어’ 과제부문은 각각 7개 기업의 과제로 구성된다.

별개로 진행되는 ‘자유부문’은, ‘기업과제부문’에서 제시된 코로나19 관련 과제 이외에 국민 생활을 위협하는 코로나19를 예방 및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 또는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받고 이후 전문가를 통해 아이디어 관련 제품 생산 기업 등 수요기업을 발굴-연계하여 아이디어 거래로 이어지는 방식이다.

본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를 구매하고자 하는 기업은 아이디어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합당한 거래 대가를 지급하고, 거래가 성사된 경우 특허청은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거래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 또는 IP-Market(www.ipmarket.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거래소(02-3459-2728, 280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