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통해 사회 구성원들 삶의 질 높이고, 공동체 발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선도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이 최근 ‘2017 제12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주거복지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실현하기 위해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은 ‘집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 최근 4년간 약 100억원의 사회공헌 펀딩을 확보해 주거 취약계층 총 1,203가구의 주거복지를 위해 주택 개보수, 에너지 효율 개선, 주거비 지원, 봉사활동 등을 펼쳐온 것을 인정받았다.

한편 국내뿐만 아니라 고려인 중앙아시아 강제 이주 80년을 맞아 (사)프렌드아시아와 공동으로 카자흐스탄 고려인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동포들의 건강한 삶과 주거복지 그리고 기술 지원을 통한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2019년까지 추진 중이다. 서울을 제외한 전국 최초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입주하는 사회주택, 국민 주거권 보장을 위한 주거복지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은 2013년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전국 자활 기업이다. 전국 120개 주거복지 자활 기업들로 구성된 조합원들과 함께 국민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