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BEX사무국 월례세미나 개최

KIBEX 국제건축박람회 사무국은 한국 FM(Facility Management)학회와 함께 5월 월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포스코센터 동관 2층 비즈니스 홀 대강의장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무선통신망을 이용한 시설관리 시스템(MFOS)의 개요 및 활용방안’과 ‘Visual Tool을 활용한 컴퓨터통합 시설관리(CIFM) 구축 모델’ 등 2가지 주제에 대해 LGMRO의 김한수부장과 포스트미디어 유상선 이사가 발표를 하고 이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다.
MFOS는 유무선 통신망이 결합된 시설관리시스템으로 시설물의 유지보수, 스케쥴 관리, 이력정보, 자재관리, 협력업체관리, 고장접수관리 등이 가능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현재 국내 특허출원 중이다. 특히 원격지에서도 PDA를 이용해 등록된 정보의 조회·입력 등이 가능하며,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고장접수를 받아 고장 신고자에게 접수처리 상태를 문자메세지와 전자메일로 알려준다는 데에 특징이 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KIBEX국제건축박람회 사무국(전화 02-708-408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ibex.com)에서 ‘월례세미나 사전등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