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해롯백화점 제휴…전년대비 25% 인지도↑

LG전자가 영국 최고급 백화점인 '해롯(Harrods)' 백화점 1층 쇼윈도에 102인치 PDP TV를 전시해 쇼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LG전자의 명품 기술과 영국 최고급 명품 백화점인 ‘해롯(Harrods)’이 만났다.

LG전자는 지난해 해롯 백화점내 70평 규모의 LG전자 명품전시관인 ‘LG i-갤러리’ 오픈을 계기로 명품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실시한 자체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에서도 지난해 20% 수준이던 인지도가 ‘LG i-갤러리’ 오픈을 비롯한 본격적인 프리미엄 마케팅 실시 이후 6개월 만에 25%로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LG전자는 해롯 백화점내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월 매출이 130% 이상 성장했을 뿐 아니라 영국시장 전체 월 매출이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3배 이상 급증했다.

이에 LG전자 영국법인장 나영배 상무는 “영국 최고급 명품 백화점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명품 마케팅 효과로 지난해 대비 월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며, “향후 이를 적극 활용해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롯 백화점은 영국 황실이나 귀족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유명한 런던 최고급 명품 백화점으로써 전세계 관광객 등 하루 평균 방문객이 10만명 이상이며 연 2회 세일기간에는 하루 35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이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