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책임 노력 인정

한국서부발전은 10월 21일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와 한국표준협회컨설팅에서 주최하는 ‘2005 경영혁신 베스트 프랙티스 대상’에서 SR(사회적책임) 부문의 영예로운 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특별상으로 서부발전 김종신 사장은 경영혁신 BP대상 CEO상을 수상했다.

서부발전은 3C(Clean, Competetive, Companion)경영을 바탕으로 공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신뢰와 화합의 GWP(Great WorkPlace)를 추구하는 강한 내부동기요인을 기반으로 하여 나눔경영, 환경경영, 윤리경영의 정착을 통한 클린기업 이미지를 조성해 왔다.

또한, 경쟁역량의 강화를 위해 전사적 6시그마 경영혁신기법 도입, BSC(균형성과시스템)추진 등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경쟁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저렴하고 양질의 전력을 생산 공급하는 등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상 도전 부문인 SR(사회적책임)부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윤리경영의 정착을 위한 CEO의 강력한 리더십에 따른 윤리시스템의 구축과 실천 모니터링 제도로서 예방적 윤리경영 실천, 전사 차원의 사회봉사단 구성과 직원들의 자발적 모금프로그램인 사랑나눔이 계좌, 매칭그란트 등의 도입으로 활동기금을 조성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백혈병 어린이 돕기 헌혈릴레이, 사랑의 집짓기 운동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경영 실천, 이 외에도 중소기업 물공대 전액 현금지급과 기술개발 지원 등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으로 국가경제 활성화 시책에도 적극 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