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장관, 소공인 민생현장 탐방 및 나눔 실천
이영장관, 소공인 민생현장 탐방 및 나눔 실천
  • 오한솔 기자
  • 승인 2022.12.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12월 22일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소공인 업체 ㈜모던구루를 방문해 일일 현장 체험을 하고, 인근 복지시설인 우리동네키움센터 서대문 2호점에 방문해 작업-구매한 그래놀라 제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모던구루는 창업자이자 변호사인 임지영 대표가 대형로펌에서 근무 시 식사를 제때 챙겨 먹지 못한 경험을 바탕으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만들고자 2019년 창업했으며, 현재 현대백화점 식품관, 마켓컬리 등에도 입점할 정도로 성장했다.

이영 장관은 ㈜모던구루 대표와 만나 제품에 대한 소개와 창업 스토리 등 설명을 듣고, 제품 포장 등 생산공정에 직접 참여하며 소공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공인 체험을 마친 뒤 이영 장관은 인근 아동복지시설 우리동네키움센터 서대문 2호점을 방문해 ㈜모던구루에서 작업한 제품과 구입한 제품을 기부하고, 우리동네키움센터 어린이들과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 장관은 “현장에 와서 공정을 직접 체험해보니 소공인들이 느끼는 애로사항을 조금이나마 공감할 수 있었다”며, “소공인의 제조 환경 개선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고 관련 예산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윈-윈터 페스티벌의 취지가 중소-소상공인 상품 소비 촉진과 더불어 나눔을 통해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함”이라며, “행사가 종료되는 12월25일까지 많은분들이 동참해 모두가 행복한 연말연시를 만들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