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을 토대로 지속적인 중부발전 고유 혁신 가치활동 추구 

중부발전은 '2022년 KOMIPO 혁신 100대 과제'를 선포했다.
중부발전은 '2022년 KOMIPO 혁신 100대 과제'를 선포했다.

중부발전은 혁신 100대 과제를 선정하고 모든 업무에 걸쳐 혁신을 기해 나갈 방침이다. 이 100대과제에는 정신개혁과 함께 기술 품질 경쟁력 강화는 물론 업무수행 체계와 수행 방안 개선 등도 망라되어 이 과제들이 추진되어 성과로 이어지면 중부발전은 타에 추종을 불허하는 초특급 글로벌 탑클래스 발전사로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중부발전은 9월 28일 서울발전본부에서 새정부 혁신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위한 「KOMIPO 혁신 100대 과제」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KOMIPO 혁신 100대 과제는 지난 8월 중부발전 전 직원·부서를 대상으로 하는 사내 공모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대국민 공모의 접수과제 1,160건을 단계별 심사를 거쳐 객관성, 실무 타당성, 국민 관점 중심으로 핵심 15건, 중점 35건, 일반 50건의 혁신과제를 각각 선정하였다.

혁신과제 심사를 담당한 시민혁신자문단은 중부발전만의 고유한 혁신테마를 구축하여 정부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당부하였고,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사내 혁신전문가 육성을 추천하였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KOMIPO 혁신 100대 과제 선포를 통해 경영 효율성 제고를 선도하고 미래 혁신을 위한 디지털·그린 대전환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것이며 규제 혁신으로 민간 성장과 협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자율적인 혁신과 경영 효율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 과제 발굴 및 관리에 최선을 다 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