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지진대비는 철저하게 발생시 대피는 안전하게
한난, 지진대비는 철저하게 발생시 대피는 안전하게
  • 오한솔 기자
  • 승인 2022.09.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난 지진안전주간 안전캠페인 전개.(좌측에서 여섯번째 탁현수 한난 부사장, 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한난, 지진안전주간 안전캠페인 전개.(좌측에서 여섯번째 탁현수 한난 부사장, 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지진안전주간을 맞아 안전캠페인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전직원이 안전캠페인에 동참하는 가운데 전국민을 대상으로 안전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처요령을 홍보중이다.

이와 관련 한난은 지진피해 최소화 및 지진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2022년 지진안전주간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14일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광장에서 실시했다.

지진안전주간은 국내 최대 규모였던 2016년 9월 경주 지진(규모5.8)을 계기로 지진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9월 진행되며, 올해는 9월 12일(월) 부터 9월 18일(일)까지이다.

한난은 매년 지진안전주간에 △지진(해일) 상황별 /장소별 행동요령 △지진 발생 대비 우리집 체크리스트 △우리동네 지진(해일) 대피장소 등을 한난 SNS(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와 옥외전광판을 활용해 홍보해 왔다.

올해는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를 담아 부사장을 포함한 안전 담당 부서 전 직원이 가두 캠페인을 실시해 지진안전 리플렛 등을 배포했다.

한난 관계자는 “지진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으로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작은 노력이 지진대비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탁현수 한난부사장(중앙)이 지진안전홍보물을 전달하고 있다.(한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