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전환-ESG-탄소중립 선도이어 새 표준과 품질 지속 제시할 터
산업저널, 한국산업 면밀한분석과 여론형성 통해 더 주목받길...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산업저널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산업저널은 그동안 종합 주간 산업 전문지로서 경제, 기술, 기업, 문화 등의 다양한 정보와 이슈를 다루며 산업계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과 틀을 제시함으로써 산업인과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로부터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전 세계 산업계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비대면과 더불어 디지털 전환 가속화라는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표준협회는 ‘디지털전환-ESG를 선도하는 지식서비스 기관’이라는 중기 비전을 수립하고 새로운 시대의 개척자가 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AI, 미래차, 클라우드 등 4차산업혁명 분야 신성장 사업과 표준 개발을 강화하며 이러닝 교육 등 비대면 교육사업을 확장하고 탄소중립, ESG와 관련한 신규 시장에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한국표준협회는 그동안 글로벌 표준-품질 전문기관으로서 KS-ISO 인증, 표준-품질에 대한 연구활동, 산업교육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함으로써 국가성장을 견인해왔습니다.
표준협회는 60년 영광을 지지대 삼아 변화의 시대 너머 미래로 나아가는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한 성장의 길에 새롭게 나설 것입니다.

다시금, 산업저널의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산업의 면밀한 분석과 여론형성을 통해 국가산업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