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내일은 국민가수 우승자‘박창근’과 컬래버

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안종주)은 TV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제1대 우승자 가수 ‘박창근’과 함께 만든 안전송을 공단 유튜브 채널**(채널명 : 안전보건공단 안젤이)과 공단 누리집(https://www.kosha.or.kr)을 통해 7월 11일 공개한다.
박창근 가수는 1997년 '우리 여기에 박창근'이란 이름으로 첫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21년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내일은 국민가수>에 출연하며 최종 우승했다. 채널주소는 https://www.youtube.com/koshamovie이다. 
2022년 신규 제작된 안전송은 노동자의 생명과 일터 안전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전달력 있게 알리기 위해 ‘국민참여 방식’으로 제작하였다. 
SNS 및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참여 가사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참여 댓글을 활용하여 작사에 반영했다. 
이번 안전송은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이라는 제목으로,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산재예방”·“안전보건”의 이미지를 밝고 경쾌한 포크송 리듬과 함께 “일터 안전”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으자는 희망적 메시지를 담아 제작하였다.
한편, 공단은 범국민적 관심을 받는 가수와 협업하여 산업현장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년에는 걸그룹 오마이걸과 댄스곡 ’SAFE(세이프)‘, ’21년에는 가수 홍지윤과 트로트송 ’함께 안전‘, 유튜버 넵킨스와 힙합곡 ’SAFE(세이프)‘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SNS 활용 및 산업현장에 제공함으로써, 안전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 “안전송 제작을 통해 사업주와 노동자 모두 일터의 안전을 다시 한번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 전체에 안전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