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장 전달… 위원장 원광전력(주) 전연수 대표

전기공사공제조합 백남길 이사장(가운데)과 중장기경영전략위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기공사공제조합 백남길 이사장(가운데)과 중장기경영전략위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백남길)은 6월16일 서울 논현동 조합회관에서 제1회 중장기경영전략위원회를 개최하고 신임 위원을 위촉했다.

중장기경영전략위원회(위원장 전연수)는 백남길 이사장 취임 이후 신설한 위원회 중 하나다.

조합의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 발전방향과 관련해 이사장이 심의를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ESG 경영 관련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백남길 이사장은 본격적인 회의 진행에 앞서 위원 2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원장에는 위원 만장일치로 전연수(원광전력㈜ 대표이사) 위원이 추대됐다.

위원회는 조합의 주요 현황에 대해 파악하고 현재 추진 중인 중점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전연수 위원장은 “최근 기업환경은 더 이상 재무적 성과만을 평가하지 않고 장기적 관점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까지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데 적극 반영하고 있다. 조합과 조합원사가 최근 경영흐름에 맞는 건설적인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백남길 이사장은 “조합 발전을 위해 멀리서 와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 창립 40주년을 앞두고 있다. 조합이 앞으로 20년, 30년을 내다볼 수 있는 중장기 비전을 위해 위원님들께서 최선을 다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