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공제조합, 전자문서함 서비스 시행
전기공사공제조합, 전자문서함 서비스 시행
  • 정필론 기자
  • 승인 2022.06.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으로 ESG 경영 실천
전기공사공제조합 전자문서함 서비스 홍보 이미지
전기공사공제조합 전자문서함 서비스 홍보 이미지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백남길)이 6월13일부터 전자문서함 서비스를 시행한다.

전자문서함이란 조합원이 조합 업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서를 우편으로 주고받는 대신 인터넷영업점에 접속해 언제든지 열람하고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전자문서로 이용할 수 있는 문서는 약정연대보증내역 통지서, 약정갱신통지서, 선금지급보증서 발급내역 통지서, 융자금 상환기일 예고통지문, 이자납입안내문, 공제계약 갱신 안내문 등 16종에 이른다. 이외에도 조합에서 수시로 발송하는 각종 안내문과 통지서를 전자문서로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조합은 전자문서함 서비스를 통해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함으로써 ESG 경영을 실천하고, 조합원과의 신속한 문서 송수신으로 업무처리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조합 관계자는 “A4용지 한 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 10리터가 필요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탄소 2.88그램을 배출하게 된다. 전자문서함 서비스 구축으로 종이문서의 생성과 유통, 보관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조합원의 업무이용 편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조합은 전자문서로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향후 유관기관과 공유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