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신재생에너지 분야 최신 제·개정 내용 반영 
코로나19 대응 위한 온라인 교육 확대, APT 정전사고예방 특별교육 신설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는 2022년도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한국전기설비규정(Korea Electro-technical Code, 이하 KEC) 해설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KEC가 2022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됨에 따라 산업계 올바른 정착을 통해 전기산업의 효율화 제고 및 공공의 전기안전 확보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2월부터 11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되며, 일반과정(기술기준 및 KEC 해설 등)과 심화과정(신재생 발전설비의 설계 및 유지관리 등), 내진과정(건축전기설비 내진설계 및 시공지침 등)으로 구분해 시행한다.
특히, 아파트 정전사고 예방과 KEC 특별교육(순회세미나)을 신규로 개설하여 전기 안전사고 예방과 KEC 적용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방역 및 집합교육 수강인원을 최소화 하여 전기회관(서울 송파구 소재) 교육장에서 대면교육을 시행하고, 온라인 교육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실무자들이 KEC 적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전기설비기술기준 홈페이지(http://kec.kea.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