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관계자가 직접 유튜브 출연, 정책 설명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은 지난 1월 27일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기업 경영자, 안전보건 담당자 및 근로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무료자문단을 운영하고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유튜브 공개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2.11)는 중대재해처벌법을 직접 관장하는 고용노동부의 중대산업재해감독과 강검윤 과장이 직접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여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있어 기업 및 관계기관 등이 중점적으로 준비할 사항과 법 해석 상의 혼선문제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앞으로 ‘안심TV’는 매월 둘째ㆍ넷째 주 금요일(오전 10시)에 정부관계자(고용노동부 강검윤 과장)가, 나머지 첫째ㆍ셋째 주 금요일(오전 10시)에는 민간 전문가(법무법인 율촌 박영만 중대재해센터 공동센터장, 법무법인 광장 신인재 수석전문위원, 숭실대학교 이준원 교수 등)가 출연하여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 안전관리자들의 애로 사항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해 관심있는 기업 경영자와 근로자, 안전업무 담당자는 유튜브 채널 ‘안심TV’에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은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의할 수 있다.

안실련은 앞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애로와 문제점을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중처법 대응 온라인 무료 자문단 운영, 전문가 세미나 개최, 중대재해처벌법 5분 해설, 과거 사고사례를 적용한 중처법 패널티와 예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