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탑산업훈장에 김성관삼진일렉스대표, 공로패에 성윤모 전 산업부장관 등

박기영 산업부 2차관으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는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박기영 산업부 2차관으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는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1997년 제정된 한국전기문화대상이 8일 전기계 관련 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삼진일렉스 대표)이 금탑산업훈장을, 성윤모 전 산업부장관이 공로패를 각각 수여받았다. ‘제24회 한국전기문화대상 시상식'은 이날 한국전기신문 주최로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전기계 발전에 공헌해 사회발전에 기여한 전기인 92명에게 훈포장과 대통령-국무총리-장관-공기관장 표창이 주어졌다.

범 전기계 최대 행사로 꼽히는 이번 시상식에는 박기영 산업부 차관, 이학영 국회 산자위원장, 이철규·김주영·한기호·류호정 의원 등 내외귀빈 499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금탑 산업훈장을 받은 김성관 삼진일렉스 회장은 1984년 전기공사업을 시작한 이후 전차선 공사와 빌딩-주택의 전기시공을 통해 양질의 국가철도망 구축과 주택건설에 기여했으며 제12-13대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전기위원회 위원, 전기관련단체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며 정도경영과 사회발전에 기여해온 것으로 평가받는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