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남동발전은 1일 ‘2021년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가졌다
남동발전은 1일 ‘2021년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가졌다

올해 처음 열린 제1차 남동발전 안전경영위원회에서는 One-Stop 안전관리 모바일 앱인 “KOEN Safety 365” 개발계획과 선제적인 안전관리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건설기계 유도자 배치에 따른 인건비 지급기준” 등 우수사례들이 공유됐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정부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른 안전경영분야 심의 및 자문기구다. 남동과 협력회사 노·사 및 외부 안전전문가 등 총 11명이 중대재해 발생시 조치결과 및 재발방지대책에 대한 심의 등 현장의 안전관련 이슈를 실제적으로 논의하는 안전경영의 최고 자문기구이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일 경남 진주시 한국남동발전 본사에서 협력회사 노·사 관계자와 사외 안전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안전경영위원회’에서는 남동발전이 개발 중인 One-Stop 안전관리 모바일 앱인 “KOEN Safety 365” 개발계획과 선제적인 안전관리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건설기계 유도자 배치에 따른 인건비 지급기준” 등 우수사례들이 공유됐다.

특히 김회천 사장은 지난 4월 26일 취임식에서 ‘안전 최우선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남동과 협력사 전직원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따라서 한국남동발전은 안전경영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남동발전의 안전관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한국남동발전은 “오늘 안전경영위원회에서 부의된 안건이나 위원들의 자문내용이 현장에 녹아들 수 있도록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해 안전최우선의 현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