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그린뉴딜 촉진으로 새 먹거리 만들어야
디지털전환-저탄소분산형 에너지확대-녹색산업성장에 힘쓸 터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이규민입니다. 산업저널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가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방향을 제시해온 산업저널의 열정이 앞으로도 큰 열매를 맺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는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를 몰고 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제개발협력기구(OECD)는 올해 한국이 코로나19 방역성공에 힘입어 세계 최고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정부의 지침을 따르며 공동체의 안녕을 위해 솔선수범한 다수의 선량한 국민들 덕분입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이런 시국에서 경제적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을 유도하고,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대,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등을 포함하는 그린뉴딜의 추진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산업저널 애독자 여러분, 그동안 원자력과 화석연료에 기반했던 우리의 에너지 생태계는 중대 전환을 앞두고 있습니다. 태양광, 풍력, 수소차, 전기차 등으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전 세계적 추세입니다. 세계적으로 꼴찌 수준인 신재생에너지 발전비중을 하루 속히 높이고, 이제는 원전해체와 방사성폐기물 처리에 관한 기술력으로 세계를 선도해야 할 것입니다. 국회는 정부가 과감하고 혁신적인 투자로 향후 대한민국의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다시 한번 산업저널의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단순한 정보의 나열이 아니라 여론을 주도하고 아젠다를 창출하는 독보적인 언론으로서의 산업저널이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