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일자리꿈터, LH와 함께

녹색에너지연구원(허용호 원장)은 「2020 지역ㆍ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전남 일자리꿈터」의 일환으로‘2020년 LH와 전라남도가 함께하는 일자리꿈터 잡매칭데이’를 9월 8일(화)에 LH트윈스타 일자리꿈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소독·방역 하에 세션을 나누어 세션별 참가 인원을 10인 미만으로 맞추어 진행했다.

일자리꿈터 잡매칭데이는 에너지 ICT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구인기업과 구직자 대상으로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취업연계를 제공해주는 행사이다. 이를 통하여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미스매치 해소와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업 인력채용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잡매칭데이에는 뉴21커뮤니티㈜ 등 구인기업 7개 업체의 현장면접에 13명의 취업희망자가 참여해 면접을 진행하였으며, 이 중 9명이 취업연계 예정이다. 또한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에너지 ICT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과 ‘지역맞춤 면접비 지원사업’ 등 전라남도 일자리 정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금번 LH와 전라남도가 함께하는 일자리꿈터 잡매칭데이를 통한 현장맞춤형 일자리 연계로 전라남도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라남도 일자리창출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취업 기회조차 쉽게 접할 수 없는 최근 상황에 금번 LH와 전라남도가 함께하는 일자리꿈터 잡매칭데이를 통한 현장맞춤형 일자리 연계는 구직자 분들께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청년이 지역의 일원이 되어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주도형 잡클래스 운영, 직종 특강, 취약계층의 취업을 위한 LH임대 아파트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등 다양한 지원과 취업을 원하는 도민 모두에게 역량강화와 함께 일자리지역정착을 위한 제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중심축이 되어 운영되는 일자리꿈터는 전라남도 서부권 일자리 거점센터 구축을 목표로 2018년 3월 목포시 수문로 32 트윈스타 1층에 ‘일자리꿈터’개소식을 열었고, 이듬해 2019년 취업 역량강화와 취/창업 분야의 복합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얼라이브 라운지(ALL-live Rounge)와, 전남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한 전남JOB카페를 개설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연간 이용객이 4,000여명을 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일자리꿈터 사업은 전라남도에 거주하며 취업을 원하는 청년, 중/장년,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하고자 LH의 지원과 전라남도의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취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들에게 역량강화를 동시에 지원하여 전라남도의 인구감소를 막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연계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8일 LH와 함께 전라남도가 함게하는 잡매칭데이를 개최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8일 LH와 함께 전라남도가 함게하는 잡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