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발전-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협력-소상공인 경제 안정화 지원
탈탄소 사회로 전환, 그린뉴딜 대한민국으로 대전환도 이끌 것

류호정 정의당의원(원내부대표)
류호정 정의당의원(원내부대표)

 

산업저널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의당 국회의원 류호정입니다. 21대 국회 전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이자 정의당 원내부대표로서 대한민국 산업발전과 대-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 그리고 소상공인의 안정적 경제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산업저널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999년부터 21년간 대한민국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해오신 임직원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진 코로나 19로 발생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의 재난지원금과 금융 지원책을 포함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지속해서 논의되고 있습니다. 정의당 국회의원으로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코로나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정부와 지자체가 망설임 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그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을 제안하겠습니다.

또한 최근 2달에 가까운 집중호우를 포함하여 전 지구적으로 이상 기후 현상의 발생이 잦습니다.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산자중기위 위원으로서, 지금이 아니면 내일은 안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탈탄소 사회로의 전환, 그린뉴딜 대한민국으로의 대전환을 선도적으로 이끌겠습니다.

지난 21년간 산업저널은 한 박자 앞선 시야로,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하는 전문 언론으로 대한민국 산업계에 기여한 바가 상당합니다. 앞으로도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비롯하여 산업 전반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산업저널이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더 창간 2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