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중기중앙회-생기원, 뿌리산업 함께 키운다
산업부-중기중앙회-생기원, 뿌리산업 함께 키운다
  • 최기훈 기자
  • 승인 2020.05.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는 28일 오후 3시, 시흥시 뿌리기술지원센터에서 성윤모 장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이낙규 생산기술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뿌리산업 협력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뿌리기업 등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대변하는 중소기업 중앙회와 뿌리기업에 대한 기술 지원과 인력지원을 하고 있는 생산기술연구원과의 최초의 공식적인 3각 협약이다.

산업부는 차세대 뿌리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 중앙회는 올해부터 신설되는 소재부품장비 산학협력단 지원대상(‘20년 200억)이 되는 뿌리기업을 발굴하고, 생산기술연구원은 뿌리기업 애로기술 해소 등 현장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소재부품장비 산학협력단 지원사업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뿌리기술을 기반으로 뿌리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기술을 해소해주는 사업으로,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올해 6월까지 애로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할 예정이다.

아울러, 표면처리, 금형 등 뿌리조합 이사장들과의 간담회에서는 뿌리업계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뿌리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사항을 같이 고민했다.

뿌리조합은 단조공업협동조합 강동한 이사장, 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 박평재 이사장, 금형공업협동조합 신용문 이사장, 주물공업협동조합 서병문 이사장, 경인주물사업협동조합 양태석 이사장이 참여하고 있다.

뿌리조합 이사장들은 납품단가 조정 우수기업 인센티브, 뿌리산업 전문인력 교육센터 설립, 뿌리산업 지원체계 개선, 뿌리산업 전용 정책자금 지원 등 뿌리산업 발전 정책을 건의한 바 있다.

산업부는 건의한 정책 중 교육센터 설립, 납품단가 조정 우수기업 인센티브 제공, 지원체계 개선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추진하고, 전용자금은 중장기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