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형 뿌리기술개발 신규 R&D 본격 추진
글로벌 진출형 뿌리기술개발 신규 R&D 본격 추진
  • 오한솔 기자
  • 승인 2020.02.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뿌리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주력산업 품질대응 뿌리기술개발 사업을 26일 공고한다.

이번에 공고된 사업은 선행사업(첨단뿌리기술개발)의 일몰(‘20년)에 따라, 재기획되어 예타를 통과(’19.6월)한 사업으로, 초년도인 금년은 17개 내외 신규 과제에 13,339백만원(국고 기준)을 지원할 예정이다.

예타심의 결과는 ‘20~’24년(5년간), 총사업비 1,773억원(국비 1,248억원)이다.

이 사업은 뿌리산업의 애로(내수시장 한계와 수요기업 종속구조) 해결과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을 위해 글로벌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간극 극복 뿌리기술을 개발하는 과제들로 기획됐다.

글로벌주력산업품질2020년도 글로벌주력산업품질대응뿌리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대응뿌리기술개발사업의 기획단계부터 사업화 및 성과 확산 유도 방안을 반영했다.

기술개발 기간 종료 이후 즉각적인 사업화 유도를 위해 글로벌 수요기업의 구매의향서 또는 기술개발요청서 제출을 의무화했고, 개발 성과물의 뿌리산업 확산을 위해, 선정 평가시 개발 결과물의 확산 계획을 평가항목으로 반영하여 평가 예정이다.

기업의 실수요를 반영한 기술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지정공모가 아닌 품목단위로 1.3배(선정 예정 17개보다 많은 22개) 기획 공모했다.

기업의 실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유연한 과제로 기획, 당초 예타 기획시 경직된 과제규모(과제수, 기간, 금액)를 유연하게 반영하고 선정 평가시 예산범위내에서 조정할 계획이다.

금년도 기획과제의 산업분야는 예타 기획시 국내 뿌리기업의 수요와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된 3개 분야로 기획했다.

또 사업효과의 확산을 위해 뿌리기업 수혜범위를 확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