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 워크숍
조달청,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 워크숍
  • 강신영 기자
  • 승인 2020.01.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소 건설기업 24개사 참여… 협력 프로그램 발전방향 논의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공공시설분야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중소 건설기업 24개사와 함께 1월 29일 오후 3시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워크숍을 실시했다.

‘공공시설분야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은 상호 자율적 합의를 통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대기업이 체계적·장기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지난 1년간 시범사업을 거쳐 1월부터 시행했다.

워크숍에서 시범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최우수 기업인 지에스건설과 이엠종합건설에게 조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를 설명하면서, 앞으로 ‘공공시설분야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 발전방향도 함께 논의했다.

이 지원제도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역량강화와 성장을 촉진하고, 공공조달시장에서 납품되는 수입산 부품·소재의 국산화 및 국내 생산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과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공공시설분야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 발전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대·중소 건설기업이 협력하여 중소기업 역량을 강화하고 상생·성장할 수 있도록 참여 건설기업의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