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주도로 다양한 특가 할인상품과 기획상품 발굴
할인 여력 확보를 위해 제조-유통-배송-금융 업계 간 협력
온라인 업계의 참여를 확대하고, 쇼핑몰별 특색 있는 행사 기획

올해부터 업계의 주도로 운영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8월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차 회의에서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 코리아세일페스타의 행사 기간(11.1∼11.22)과 행사 내용, 업계 간의 협력 방안, 참여 기업 모집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한 후, 향후 추진 방향을 확정·발표했다.

이 위원회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을 비롯 위원으로 전국상인연합회 하현수 회장, 한국면세점협회장(공석), 한국백화점협회 강희태 회장,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임원배 회장,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 권영길 이사장,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변광윤 회장, 한국체인스토어협회 문영표 회장,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조윤성 회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박기영 회장 (이상 ‘가나다’ 순)이 참여하고 있다.

개별 업체는 코리아세일페스타의 공식 행사 기간(11.1~22)을 활용하여 할인 행사를 실시하고, 여건에 따라 자율적으로 행사 기간을 연장하여 운영할 수 있다.

위원들은 그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소비 진작을 통해 내수 활성화에 어느 정도 기여해 왔지만, 소비자의 기대 수준을 충족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이 있었다는데 공감하면서, 올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보다 많은 기업이 참여하여 소비자가 선호하는 행사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여 소비자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행사로 만들어 보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다양한 품목의 품질 좋은 제품을 비교·구매 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각종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누리는 쇼핑의 즐거움과 편익이 좀 더 높아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협의된 행사 추진 방향을 바탕으로 업계와 정부 등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통해 행사 내용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10월 중 최종 행사 계획을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개최를 계기로 8.6(화)부터 참여 기업 모집을 위한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가 운영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홈페이지를 통한 상품 소개를 비롯하여,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유튜브(Youtube) 등 파급력이 큰 디지털 매체와 유명인(Influencer)을 활용한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salefesta.kr)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사무국(☎ 02-6050-1511~3, 1516)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