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및 인재발굴을 위한 긴밀한 산학연계 협력체계 구축

한국중부발전(박형구 사장)과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강철웅 단장)은 지역사회 혁신성장 선도와 지역인재 역량강화를 위한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7월 1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제주대학교에서 한국중부발전과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제주대학교에서 한국중부발전과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두 기관의 주요 협력 분야는 ▲에너지산업 혁신과제 도출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에너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들에게 현장실습 기회 제공 ▲에너지 공기업분야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제주대학교의 우수 인력과 발전산업 인프라 체험을 통한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서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내실 있는 협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중부발전은 창업지원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및 발전소 현장실습 기회제공 등 제주대학과 긴밀한 협업을 이루고 있었으나, 본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생과 함께하는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시민 안전체험단, SNS 서포터즈 등 더욱 다양하고 긴밀한 산학연계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날로 지능화·고도화 되어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산학협력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며, 높은 수준의 연구역량과 전문인력 양성에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의 업무협약은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혁신성장과 지역인재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분야에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