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2단계 클러스터 기획사업 공청회 개최
산업단지 2단계 클러스터 기획사업 공청회 개최
  • 최기훈 기자
  • 승인 2019.07.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R&D 사업(안) 의견 수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산업단지 2단계 클러스터 기획사업에 대한 공청회를 7월 12일(금) 14시 서울디지털단지 G VALLEY 비즈플라자에서 개최한다.

이 공청회는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자체, 대학, 연구소 및 일반국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단지 신규 R&D사업 기획(안) 발표 및 패널 토론, 객석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될 계획이다.

그 동안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은 ‘05년도부터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구)산업단지혁신클러스터사업)을 통해 산학연협의체 네트워크 활동과 R&D과제를 수행하였으나, 사업이 ‘21년 일몰 예정임에 따라 후속 사업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산업단지의 R&D 역량강화, 스마트산단 구축 등에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산업부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등과 함께 신규 R&D사업을 위한 조사‧연구(‘18~’19) 및 전문가 총괄위원회와 분과위원회 등을 거쳐 산업단지 2단계 클러스터 사업기획(안)을 마련하였고, 금번 공청회를 통해 최종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산업단지 신규R&D기획사업(안)’은 ‘Co-innovation R&BD 사업’과 ‘Innovation-Biz 허브 사업’으로 구성되는데, Co-innovation R&BD 사업은 산업단지 내에서 기 구축된 산학연협의체를 기반으로 신규 과제를 발굴하는 사전 기획단계와, 기획된 R&BD를 구체화하고 추진하는 단계로 진행된다.

Innovation-Biz 허브 사업을 통해 산업단지 공동혁신을 위한 산학연협의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Co-innovation R&BD 과제의 사업화를 지원 하는 구조로 기획됐다.

산업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하여「산업단지 신규 R&D 기획사업(안)」을 확정한 후 조속히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조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