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2019년 상반기 전력시장감시 간담회 개최
전력거래소, 2019년 상반기 전력시장감시 간담회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5.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시장 감시사례 소개, 회원사 의견청취 등 전력시장 투명성 향상 노력

 

전력시장감시위원회 사무국(전기위원회 소속, 이하 ‘감시위원회’)인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은 지난 5월24일 양재역 엘타워 회의실에서‘2019년도 상반기 전력시장 감시업무 간담회’를 개최했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시행하는 간담회는 전력시장 감시업무의 추진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회원사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서, 이번 간담회에는 중앙급전발전기를 보유한 회원사 및 중앙급전구역전기사업자인 총 38개의 회원사가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자리에서 감시위원회는 2019년 상반기 전력시장 감시 소개와 실제사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였으며, 회원사의 많은 이해와 시장운영규칙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는 전력거래소 시장정산팀과 사회적가치추진팀의 실무진이 참석하여 해당 업무의 추진방향 및 계획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회원사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소규모 전력중개시장 및 REC거래시장 등의 현황 설명으로 회원사들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에너지신시장에 대한 전력시장 감시 방향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회원사 담당자는 “전력시장 감시업무에 대해 생소하고 어렵게 생각하였던 대부분의 회원사들이 감시활동 중점방향과 최근 사례설명을 통해 감시위원회의 활동과 노력을 이해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력거래소 박승관 시장감시실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력거래소의 전력시장 감시활동에 대한 회원사의 이해를 높여 전력시장 투명성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에너지신시장에 대한 감시업무도 전력시장 감시업무와 더불어 질적 향상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력거래소는 2019년도 상반기 전력시장감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력거래소는 2019년도 상반기 전력시장감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