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급탕예열 열교환기 신규설치 무상지원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급탕예열 열교환기 신규설치 무상지원
  • 오한솔 기자
  • 승인 2019.04.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 급탕(온수) 품질 향상 및 에너지 이용효율 향상 목적 시설 설치 지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019년도 에너지효율향상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난방 사용자 시설을 대상으로‘급탕예열 열교환기 신규설치 무상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난방 사용자 시설의 에너지이용효율 향상을 통한 국가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지역난방 급탕예열 열교환기는 지역난방수 회수 직전, 급탕에 들어가는 수돗물을 15℃에서 35℃로 예열함으로써 지역난방 열교환 성능 향상에 기여하는 설비이다.

노후 아파트의 경우 급탕용 열교환기의 노후화로 겨울철 한파가 지속될 경우 공급온도 하락 등 급탕품질 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나, 지역난방 급탕예열 열교환기를 설치할 경우 안정적인 지역난방 온수 공급으로 품질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지원 대상은 2000년 1월 이전 열공급이 개시된 지역난방 사용자로 단위용량(Mcal/hr)당 24,000원이 지원되며, 신청은 4월 17일(수)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 고객행복마당으로 접속하거나 고객센터(1688-24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무상지원사업 시행으로 지역난방 사용자는 안정적으로 지역난방 급탕열을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우리공사는 지역난방 열사용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 국가 에너지이용효율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