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공공물자 특가대전 개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공공물자 특가대전 개최
  • 강신영 기자
  • 승인 2019.04.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부터 5월10일까지 … 일반국민도 구매 가능
LED조명, 태양광발전장치 등 224개사 2,541개 상품 최대 64% 할인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상품 할인 판매 행사인 ‘공공물자 특가대전’을 개최한다.

공공물자 특가대전은 조달청 주관으로 정부에 납품중인 업체들 중 참여업체를 모집하여 공공기관과 일반국민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다.

할인판매 대상 상품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224개사 214종 2,541개 상품이며 최대 64%까지 할인된다.

할인상품 종류는 기계-전기제품(태양광발전장치 등), 도로-시설제품(교통안전표지 등), 사무-교육-생활용품(이동식서가 등), 전자-통신제품(네트워크스위치 등), 토목·건축자재(스틸그레이팅 등) 등 다양하다.

참여 상품들의 평균 할인율은 9.5%이며, 할인율 5~10% 상품들이 719개(28.3%)로 가장 많다.

할인 상품들은 4월 15일부터 종합쇼핑몰(shopping.g2b.go.kr)의 ‘할인 행사/기획전’ 메뉴에서 ‘공공물자 특가 대전’에 접속하여 조회할 수 있다.

조달청은 5만여 개 공공기관에 할인 상품 안내서(카탈로그)를 배포하고,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나라장터 게시판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할인상품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할인 상품은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같은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를 원하는 일반인은 종합쇼핑몰에 게시된 업체 연락처를 통해 직접 구매하여야 한다.

조달청 강경훈 구매사업국장은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창업·소기업 등의 판로확대와 공공기관의 예산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조달청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행사들을 개최하여 조달기업과 수요기관의 가교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