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청소년 신재생에너지 체험교육 지원, 지역사회 공헌 및 일자리 창출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4월 2일 분당구청에서 성남시 분당구, 성남환경운동연합 및 성남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성남지역 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될 신재생에너지 체험교육 프로그램인 ‘가치 꾸는 에너지 학교’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치 꾸는 에너지 학교’는 공사의 사회공헌활동프로그램으로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만든 에너지 생산과 소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개발한 활동중심의 체험환경교육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분당구청 옥상에 위치한 성남시민 제1호 햇빛발전소(2015년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기부한 태양광 설비)를 비롯하여 우리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차별성과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지속적인 확대 요구가 있어 왔다.

본 프로그램은 2019년 4월 ~ 11월 까지 진행되며, 참가비와 이동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성남지역 초·중등학교는 성남환경운동연합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향후 본 교육프로그램의 환경부 인증 취득을 추진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강사 채용 등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낼 수 있는 지역사회 기여형 사업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가치 꾸는 에너지 학교’업무협약식.
‘가치 꾸는 에너지 학교’업무협약식.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