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 지역경제와 손잡고 나아간다
수소경제, 지역경제와 손잡고 나아간다
  • 최기훈 기자
  • 승인 2019.03.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증단지 타당성 조사 추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3월 27일 수소융복합단지실증사업 신규과제 지원계획을 공고한다.

이번 공고를 통해 지역에 특화된 수소융합실증단지 구축을 위한 기획 및 사전타당성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다양한 후보지 검토를 위해 총 5억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복수 과제를 지원한다.

수소융합실증단지는 수소산업과 연관 산업의 집적 및 융합을 위해 관련 부품·소재 개발, 제품 테스트, 기술개발 및 실증, 인증·표준 등을 지원하는 기업·연구소·학교 등의 기관이 협력하여 기술혁신을 이루고 새로운 산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단지이다.

이번 신규과제는 올해 1월에 발표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이행을 위해, 수소 산업 전반의 기술개발 및 대규모 실증 테스트베드의 기능을 가지는 수소산업 클러스터 기획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대규모 재생에너지 발전 지역, 기타 에너지산업과의 융합 효과가 큰 지역을 단지 후보로 선정하고, 지역의 성장잠재력과 집적·융합 효과, 일자리 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차별화된 수소융합단지를 설계하고 타당성을 조사한다.

이번 신규과제를 통해 지역의 인프라를 고려하여 특화된 단지 모델을 구상하고, 우수한 기획(안) 및 지역을 선정하여 향후 국가 수소융합실증단지 구축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