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상생형 지역일자리 순회설명회 개최
산업부, 상생형 지역일자리 순회설명회 개최
  • 최기훈 기자
  • 승인 2019.03.1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형 지역일자리 확산위해 정책설명-지자체 맞춤형 컨설팅 추진
12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전국 5개 권역에서 설명회 진행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발굴·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자체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순회 설명회를 추진한다.

이번 설명회는 3월 12일부터 3월말까지 산업부 및 관련 전문가들이 5개 권역을 방문하여 개최된다.

지자체 공무원, 지역혁신기관, 민간기업 등 관심 있는 기관이 참여하여 해당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모델 발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일정은 ▷12일 강원(강원도청 본관2층 회의실) ▷15일 광주, 전남, 전북(군산시청 4층 상황실 ▷20일 부산, 울산, 경남(경남테크노파크 본부동 203호 회의실) ▷27일 세종, 대전, 충남, 충북(오송역 1층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사무실) ▷29일 대구, 경북(구미시청 3층 중회의실)등이다.

이번 상생형 지역일자리 순회설명회 개최배경은 어려운 고용상황을 타개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새로운 일자리 모델이 발굴·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월 21일 발표한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확산방안을 안내하고, 지자체에서 계획 중인 모델에 대해 1:1 컨설팅을 추진하여 아이디어가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성일 지역경제정책관은 “각 경제주체간 상호 양보를 통해 새로운 투자와 고용을 창출하고 중장기적으로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것이 상생형 지역일자리의 목표”라며 “지역과 업종별로 적합한 일자리 모델이 발굴되어 지역사회에 견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