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으로 공공조달분야 시장에 있어 중추적 역할
우리의 기술이 발전하여야 나라가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우수제품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주문
우수제품 구매를 소홀히 하는 공공기관에 우수제품 구매 적극 홍보
인적 네트워크 구성 우수제품 판로 확대 위한 정보공유의 장 마련

정부조달 우수제품의 실적이 증가된 것은 정부 당국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회원사들도 우수제품을 만든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하여 양질의 제품을 수요기관에 공급함으로써 굳건한 신뢰가 쌓였기 때문입니다.

장세용 회장
장세용 회장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환경은 녹녹하지 않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대내외 경제여건이 아무리 어렵다 하더라도 우수제품과 기술개발에 위한 우리의 노력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며 어려울 때 일수록 위기를 기회로 삼고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 나가야 될 것입니다. 정부에서도 4산업육성을 통해 댜양한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고 있으며 조달청에서도 공공혁신조달사업을 주도하며 기술개발을 통하여 나라경제를 살리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협회도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공공혁신조달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기술력 향상과 품질향상으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데 더욱 매진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회원사 여러분 제가 지난 3년간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습득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3년동안 협회를 위해 최선을 다 하여 봉사하겠습니다.
먼저 우수제품 구매를 소홀히 하는 공공기관을 수시로 파악하여 회장단이 직접 기관장이나 관계자를 면담하여 우수제품 구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현장중심 홍보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아울러 우수제품 지정과 관련하여 회원사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 및 제반 규정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선하겠으며 협회 지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협의회와 조달청 지청 등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지방소재 회원사들과 친목도모와 우수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데도 힘쓰겠습니다.
회원사 여러분. 우리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으로 공공조달분야 시장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우리의 기술이 발전하여야 나라가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우수제품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에 더욱 매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협회도 회원사 여러분의 기술개발을 위한 지원에 다각적으로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