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홈플러스와 공동으로 석탄회를 재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원예조경석
「에코스톤」특판행사를 통해 인천지역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공기청정기 보급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2월 14일 홈플러스 인천 연수점에서 인천광역시, 홈플러스와 공동으로 미세먼지 저감 시민생활지원을 위한 공동 CSV(Creating Shared Value :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오른쪽이 유준석 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본부장.
오른쪽이 유준석 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본부장.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공동 CSV 사업은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에서 발생되는 석탄회(Bottom Ash)를 재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원예 조경석「에코스톤」을 대형마트에서 할인 판매하고, 행사로 모아진 재원은 인천지역 미세먼지 저감 시민생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활용하여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마스크와 공기청정기를 보급하는 시민참여형 CSV 사업이다.  한국남동발전이 원자재 공급과 친환경 상품 개발을 담당하고, 홈플러스가 제품 판매와 특판행사 및 사회복지단체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연계하여 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인천광역시가 홍보와 시민생활지원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아울러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는 직원들이 급여에서 매월 약정금액을 기부하여 모은 나눔펀드를 제품 판매량에 연계해서 매칭그랜트 형태로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본 사업을 총괄하는 한국남동발전 유준석 영흥발전본부장은 “민/관/공이 힘을 합쳐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CSV 사업의 개발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이번에 판매되는 친환경 원예 조경석「에코스톤」은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식물성장에 좋은 다량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식물 수경재배, 다육이 재배, 화분장식 및 배수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상품이다. 특판행사는 홈플러스 인천지역 11개 전 점포에서 2.14일부터 2주간 시행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특별행사가격인 1,000원에 한정 판매된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