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을 통해 협력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설연휴를 끝마치고 2월12일부터 정부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에 발맞춰「2019년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퀀텀 점프의 해」로 정하고, 우수협력기업을 방문하여 현장밀착형 경영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기관장이 협력업체 현장의 애로사항 및 불합리한 관행 등을 직접 청취하고, 중부발전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 3개사(청우하이드로, 삼일피엔유, 한성더스트킹)를 대상으로 시행하였으며, 우수기업 인증패를 전달하였다.
중부발전은 중소기업의 역량강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와 핵심기술력 확보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다각화된 기술로드맵 수립에 중소기업 지원 정책도 포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장 간담회에서는 특화된 해외동반진출 사업「K-장보고 프로젝트」소개와 글로벌 기업으로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글로벌기업(GE, Siemes 등) 밴더 등록을 위한 제품 홍보 및 수출상담 자리를 보다 확대 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협력연구개발에 성공한 발전기자재를 수출시범화 품목으로 지정하고, 글로벌 테스트베드 지원 사업에 포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중부발전이 운영하는 해외발전소에서 국내 중소기업제품 직접 구매금액은 1,000만불 이상이며, 이런 결실을 맺게 된 데는 중부발전이 인니 찌레본, 탄중자티 등에서 해외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것이 뒷받침됐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중소기업이 심화된 국내시장을 벗어나 더  큰 시장에서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 도약하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 지원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