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2년차 대상… 입사 초기 마음가짐 되새기기 위한 교육 마련
새로운 도전을 위해 평소 준비와 인내, 노력하는 자세 견지 주문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은 14일과 15일 양일간 부산 신라스테이에서 입사 2~3년차 직원을 대상으로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팰로우십 워크숍(Fellowship Workshop)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팰로우십 워크숍은 입사 초기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회사의 현안 공유를 통한 조직 활력 제고로 미래 남부발전을 이끌 핵심인재로의 성장을 유도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워크숍은 CEO 특강, 인문학 및 셀프 리더십 강의, 청렴소통 및 간담회를 비롯해 팀워크 강화를 위한 모의 컬링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 자리에서 신정식 사장은 회사의 비전 및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 달성을 위하여 친환경 에너지 확대와 4차 산업 핵심기술의 개발, 스마트 발전소 건설 등 남부발전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신정식 사장은 “미래 남부발전을 이끌 핵심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평소 정보 습득과 준비를 잘하고, 선택을 해야 할 경우 과감히 도전하며, 인내를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덧붙여 “안전에 대한 어설픈 낙관은 자칫 재앙이 될 수 있으므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