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혁신도시 이전기관 오픈캠퍼스 성공사례 점검

국토교통부 이택구 지원국장은 22일 빛가람 혁신도시 이전기관인 전력거래소 오픈캠퍼스 교육현장을 방문하여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빛가람 혁신도시 이전 후 2017년부터 이전기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특화교육을 실시하는『빛가람 학점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방문에서 국토교통부 이택구 지원국장은“정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국정 과제로 정하고 있는데 전력거래소의 『빛가람 학점과정』은 이러한 정부 정책에 부합하여 지역 대학생에게 양질의 직무중심 교육 기회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가시적인 취업 성과를 창출하는 등 혁신도시 이전기관 오픈 캠퍼스의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라고 하였다.

또한,“앞으로도 『빛가람 학점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직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을 전력거래소에 당부하였다.

청년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17년 7월에 시작된『빛가람 학점과정』은 수료생 24%가 취업할 정도로 우수한 교육 효과를 보여주었다.

한편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젊은 인재들이 진로를 모색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2019년에는 전국 단위 대학생 직무교육과정인 『유니온 학점과정』도 성공적으로 추진해 미래 전력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전력거래소 빛가람 학점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격려하고 성공이수를 응원. 국토교통부 이택구 지원국장님과 빛가람 학점과정 참여 학생들과의 기념사진.
전력거래소 빛가람 학점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격려하고 성공이수를 응원. 국토교통부 이택구 지원국장님과 빛가람 학점과정 참여 학생들과의 기념사진.

 

저작권자 © 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